이용약관/농산물 사이버 거래소

농산물사이버거래소는 이용약관을 준수합니다.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아래와 같이 규정한다.

  •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이하 “B2C 쇼핑몰”이라 한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용에 관한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개정 ‘16.6.8)

  • 제 2 조 (정의)

    ① "B2C 쇼핑몰"이라 함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의미한다.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한다.
    - www.eatmart.co.kr
    ② "이용자"라 함은 B2C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B2C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B2C 쇼핑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B2C 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B2C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개정 ‘16.6.8)
    ④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버거래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⑤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 및 입점업체 약관을 승인하고, B2C 쇼핑몰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B2C 쇼핑몰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자의 의미로도 사용한다.
    ⑥ "구매자"라 함은 물품을 구입할 의사를 B2C 쇼핑몰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하며, 회원 및 비회원 구매자들 모두를 의미한다.
    ⑦ "포인트 적립금"이라 함은 이용자가 B2C 쇼핑몰 쇼핑몰을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사이버 화폐를 말하며, 적립금의 사용은 그 이용 규칙에 따르며 비회원은 포인트 적립금이 적용되지 않는다.

  •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변경)

    ① B2C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친환경인증등록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B2C 쇼핑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한다.
    ② B2C 쇼핑몰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개정 ‘16.6.8)
    ③ B2C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한다. 이 경우 B2C 쇼핑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한다.
    ④ B2C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된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B2C 쇼핑몰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된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회원"으로부터 탈퇴할 수 있다. 단,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후 상당 기간 동안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① B2C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1. 상품 또는 용역의 판매 업무지원서비스
    2. 다양한 정보의 제공
    3.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4.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① B2C 쇼핑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개정 ‘16.6.8)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B2C 쇼핑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③ B2C 쇼핑몰은 제1항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한다. 단, B2C 쇼핑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개정 ‘16.6.8)

  • 제 6 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B2C 쇼핑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② B2C 쇼핑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한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2년이 경과한 자로서 B2C 쇼핑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개정 ‘16.6.8)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B2C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 14세 미만인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B2C 쇼핑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B2C 쇼핑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⑤ 법인은 반드시 사업자회원으로 가입 신청해야 하며, 개인의 경우에도 개인사업자로서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가입할 경우에는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한다.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B2C 쇼핑몰이 요구하는 증빙자료와 추가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B2C 쇼핑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B2C 쇼핑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한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한다. 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한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B2C 쇼핑몰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B2C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B2C 쇼핑몰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B2C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B2C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B2C 쇼핑몰의 영업행위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6.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7. 사업자로 가입한 회원이 휴페업 등으로 해당 지자체에서 인정하는 사업자격이 상실 되었을 경우
    ③ B2C 쇼핑몰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B2C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다.
    ④ B2C 쇼핑몰이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단, B2C 쇼핑몰은 제2항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제6조 제2항 가호에 의하여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한다.

  •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B2C 쇼핑몰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B2C 쇼핑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및 유선 등으로 통지 할 수 있다.(개정 ‘16.6.8)
    ② B2C 쇼핑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B2C 쇼핑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 제 9 조 (구매신청)

    ① 이용자는 B2C 쇼핑몰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한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B2C 쇼핑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7. 비회원 구매(주문자 입력내용)
    가. 주문자 성명
    나. 전화번호(유선전화번호 혹은 휴대폰 번호) (개정 ‘16.6.8)
    다. 이메일
    라. 주문자 주소(개정 ‘16.6.8)
    마. 비밀번호
    바. 비밀번호 확인

  • 제 10 조 (구매 계약의 성립)

    ① B2C 쇼핑몰은 제9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한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B2C 쇼핑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B2C 쇼핑몰의 승낙이 제12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③ B2C 쇼핑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한다.

  • 제 11 조 (대금지급방법)

    ① B2C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다. 단, 주류 구매시 성인인증 절차를 진행하여야 한다.(개정 ‘16.6.8)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적립금
    5. 휴대폰 결제
    6. 기타 간편결제 서비스 등

  • 제 12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B2C 쇼핑몰은 구매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구매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한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다.
    ③ 판매자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한다.

  • 제 13 조 (배송)

    ① 판매자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다만, 판매자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이때 판매자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한다.
    ② 판매자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한다. 만약 판매자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③ 판매자는 매일 1회 이상 B2C쇼핑몰 판매관리 툴에 접속하여 판매 상품에 대한 주문여부를 확인하여 주문된 재화 등을 적기 배송조치 한다.(개정 ‘16.6.8)
    ④ 판매자는 주문이 발생한 때로부터 2영업일내 주문 받은 상품을 발송하여야 한다. 만약 그러하지 못할 경우에는 그 사유와 예상 발송일을 B2C쇼핑몰에 통보하여야 한다. 단, 상품의 특성상 주문 제작이나 설치준비 등에 시간이 소요되는 특수한 경우에는 사전에 판매자와 구매자의 상호간의 협의를 통해 별도 합의할 수 있다.(개정 ‘16.6.8)
    ⑤ 판매자는 주문상품 배송을 위하여 B2C 쇼핑몰이 지정하는 물류대행업체(이하 "전담택배사"라 한다) 혹은 개별택배를 이용할 수 있다.(개정 ‘16.6.8)
    ⑥ 판매자는 상품 발송 후 즉시 해당 배송정보(택배사 및 송장번호)를 B2C쇼핑몰 판매관리툴을 활용하여 등록을 완료한다.(신설 ‘16.6.8)

  • 제 14 조 (구매결정)

    ① 구매자는 물품을 수령한 후 반품하지 않고 구매를 최종 결정하게 되면, B2C쇼핑몰 ‘마이페이지’에서 [구매결정] 항목을 선택해야 한다. (개정 ‘16.6.8)
    ② 구매자가 [구매결정]을 완료 하였을 경우, B2C쇼핑몰은 물품대금에서 수수료 일체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판매자에게 지급한다. 다만,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회사는 허위등록 또는 판매가장 등록, 신용카드결제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허위거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최고 60일까지 송금을 보류할 수 있다. 이 경우, 판매자가 물품판매에 관한 거래사실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공하는 때에는 확인 후 송금처리를 한다.(개정 ‘16.6.8)
    ③ 구매자가 물품수령일로부터 7일 경과 이후에도(사업자일 경우 물품수령일로부터 2일, 7일 중 영업일이 3일 미만인 경우에는 3영업일) 반품, 환불 등의 의사표시가 없이 구매결정을 지연하는 경우, B2C 쇼핑몰은 고객이 반품, 환불, 청약철회의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강제로 [구매결정] 처리를 할 수 있다.(개정 ‘16.6.8)

  • 제 15 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판매자는 구매자가 구매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적기에 공급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그 사실을 B2C쇼핑몰 및 구매자에게 통지한다.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B2C 쇼핑몰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개정 ‘16.6.8)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판매자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구매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한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다른 정함이 없는 경우 배송된 날로부터 7일 이내로 한다.(개정 ‘16.6.8)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단,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 또는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다.

  • 제 16 조 (청약철회)

    ① 판매자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구매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다.
    ② 구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다.(개정 ‘16.6.8)
    1.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다)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판매자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는다.

  • 제 17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판매자가 구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B2C 쇼핑몰은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한다. 이 경우 B2C 쇼핑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연 100분의 24)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한다.(개정 ‘16.6.8)
    ② B2C 쇼핑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한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한다.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는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판매자가 부담한다.
    ④ 소비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판매자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한다.

  • 제 18 조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의 의무)

    ① B2C 쇼핑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② B2C 쇼핑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③ B2C 쇼핑몰은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이메일)을 발송하지 않는다.

  • 제 19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B2C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B2C 쇼핑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B2C 쇼핑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B2C 쇼핑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B2C 쇼핑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영리를 목적으로 B2C 쇼핑몰의 서비스정책에 반하는 방법을 사용하여서, 재판매만을 위해 상품의 구매를 하는 경우
    8. B2C 쇼핑몰이 제공하는 각종의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B2C 쇼핑몰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할 경우

  • 제 20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된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B2C 쇼핑몰에 통보하고 B2C 쇼핑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 제 21 조 (개인정보보호)

    ① B2C 쇼핑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한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한다.
    1. 성명
    2. 삭제(개정 ‘16.6.8)
    3. 주소
    4. 휴대폰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E-mail (회원의 경우)
    8. 메일수신 여부 (회원의 경우)
    9. SMS수신 여부(회원의 경우)
    10. 사업자등록번호 및 법인등록번호(사업자의 경우)
    11. 업소명(사업자의 경우)
    ② B2C 쇼핑몰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목적 외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될 시 B2C 쇼핑몰의 귀책사유가 입증되는 경우 책임을 진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개정 ‘16.6.8)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개정 ‘16.6.8)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삭제(개정 ‘16.6.8)
    4. 고객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 세금 포함) 관련 해당 기관(세무서 등)에 통보하는 경우
    5. 삭제(개정 ‘16.6.8)
    6. 당사의 사후 불만처리 업무 및 고객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제3자에게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7. 삭제(개정 ‘16.6.8)
    8.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신설 ‘16.6.8)
    ④ B2C 쇼핑몰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등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B2C 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B2C 쇼핑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B2C 쇼핑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⑥ B2C 쇼핑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⑦ B2C 쇼핑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단, 사이버머니의 이용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관련 회계처리가 모두 종료되는 시점에 파기한다.
    ⑧ B2C 쇼핑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 및 거래기록을 보관할 수 있다.(개정 ‘16.6.8)
    * 거래기록 보관 기간(신설 ‘16.6.8)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1. 삭제(개정 ‘16.6.8)
    2. 삭제(개정 ‘16.6.8)
    3. 삭제(개정 ‘16.6.8)
    4. 삭제(개정 ‘16.6.8)
    5. 삭제(개정 ‘16.6.8)
    ⑨ B2C 쇼핑몰은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에 공개한다.

  • 제 2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이용자는 "회사"가 소유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무단 도용하는 등의 침해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② 이용자는 B2C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B2C 쇼핑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
    ③ 회원이 창작하여 B2C 쇼핑몰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해당된다.
    ④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을 B2C 쇼핑몰의 서비스를 운영, 전송 배포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B2C 쇼핑몰에 부여한다. 사용권은 B2C 쇼핑몰의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한다.
    ⑤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 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B2C 쇼핑몰은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B2C 쇼핑몰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게재할 수 있다.

  • 제 23 조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의 면책)

    ① 천재지변, 마켓플레이스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단, 마켓플레이스는 그 사유를 지체 없이 회원사에게 알려야 한다.(개정 ‘16.6.8) 이 경우 B2C 쇼핑몰은 B2C 쇼핑몰이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한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로 대체할 수 있다.
    ② B2C 쇼핑몰은 인터넷 이용자 또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다.
    ③ B2C 쇼핑몰은 판매자 혹은 이용자가 다른 판매자 혹은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이 약관은 B2C 쇼핑몰과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이다. B2C 쇼핑몰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한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는다.
    ⑤ B2C 쇼핑몰은 다음 각 호의 사유 등으로 제3자로부터 청구를 받거나 소송을 제기 당한 경우 판매자는 자신의 비용으로 B2C 쇼핑몰을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인하여 B2C 쇼핑몰이 지출한 손해배상금, 소송비용(변호사 자문비용 및 소송비용 포함), 광고 및 공고비용 등 일체의 비용 및 영업손실금을 배상하여야 한다.
    1. 허위 또는 과장된 상품정보의 게제
    2. 매매 부적합 물품의 등록 또는 판매
    3. 기타 타인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 제 24 조 (사이버캐시 소멸 및 임시 소멸)

    ① 고객이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 사이버캐시 및 적립금은 모두 소멸되며 재적립되지 않는다.
    ② B2C 쇼핑몰의 사이버캐쉬 및 적립금은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다.
    ③ 비회원은 쿠폰발행 및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는다.
    ④ 쿠폰은 사이버거래소 및 판매자가 정한 기일이 지나면 자동 소멸된다.

  • 제 25 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 B2C 쇼핑몰은 www.eatmart.co.kr에서 회원 및 비회원들에게 온라인상에서 쇼핑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가상의 장소를 제공하는 것이기에 판매회원과 구매회원(비회원 포함)을 대리하지 않다.
    ② B2C 쇼핑몰의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 또는 구매의사의 여부 및 진정성, 게시된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여타의 권리관계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Website의 게시물의 진실성 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아니하며, 그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과 위험은 게시한 회원이 부담한다.

  • 제 26 조 (품질보증 및 A/S)

    ① B2C 쇼핑몰의 오픈 마켓에 등록된 상품품질의 보증 및 A/S 조건과 기간 등을 판매자는 반드시 명시 및 설명해야 하며, 제시한 조건과 내용에 따라 품질보증 및 A/S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한다. 이 조항은 B2C 쇼핑몰에서 판매회원의 거래정지/탈퇴 시에도 적용한다.

  • 제 27 조 (분쟁해결)

    ① B2C 쇼핑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한다.
    ② B2C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린다.

  • 제 28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B2C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B2C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한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② B2C 쇼핑몰 이용자간에 제소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한다.
    ③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과 피해의 구제를 위하여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 제70조의3에 따른 농수산물 전자거래 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해결 조정신청을 할 수 있다.

  • 제 29 조 (수수료)

    ① B2C 쇼핑몰 입점농가(업체)의 수수료는 판매금액의 6(미곡)∼7%로 하며 사이버거래소와 연계한 외부 판매채널을 이용할 경우 해당 채널의 정산금액에서 2% 이내의 중개 수수료를 추가 부과할 수 있다. (개정 ‘16.6.8)

  • 제 30 조 (내용추가)

    ① 사이버거래소와 판매자간 계약 내용이 신규로 추가될 경우 사이버거래소 B2C쇼핑몰 판매자 “약관“의 추가로 계약서 내용을 갈음 할 수 있다.
    [부 칙] 본 약관은 2009년 7월 1일부터 시행된다.

    [부 칙] 본 약관은 2010년 4월 7일부터 적용된다.

    [부 칙] 본 약관은 2010년 6월 10일부터 적용된다.

    [부 칙] 본 약관은 2010년 7월 1일부터 적용된다.

    [부 칙] 본 약관은 2011년 12월 12일부터 적용된다.

    [부 칙] 본 약관은 2016년 6월 8일부터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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